워드프레스 아직도 시작안했다면 어떻게?(클라우드 웨이즈)

티스토리 사태 이후 조금이라도 부업으로 수입을 만드려고 했던 분들은 문제가 생겼습니다.

티스토리로도 잘 안되고 하루 1달러 벌기도 어려웠는데 그마저도 뺏어가는 상황이 생기고 나서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들었는데 그래도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쉽게 포기할 수는 없죠? 이제 블로그 내땅에서 시작해봅시다. 그 시작은 클라우드 웨이즈에서 시작해보시죠.


얼마인가?

최저 매달 14~16달러 정도.
티스토리와의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차이는 매달 지속적으로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애드센스 등으로 얼마 받아보지도 못했던 사람이라면 당연히 부담스러운 부분인데 자고일어나면 100달러가 들어올 건데 하루 700원 정도의 금액이 아깝다고 생각하면 디지털 노마드와는 빨리 빠이빠이 하는게 나을꺼라 생각이 든다.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가는 것을 고민하는 사람


서버 선택은?

오션웨일과 버쳐 중 하나로 선택하기를 바람.
아마존, 구글이 있는데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아마존, 구글로 시작할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든다.


결론은?

다른 유튜버나 블로거들의 말을 듣고 프로모 코드를 입력해서 굳이 비싼 2기가 4기가로 시작할 일이 전혀 없다.
우선 1기가로 시작해서 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아니라고 생각해도 되고 이정도로 부족하다 하면 그때 늘려도 충분하다.
나 역시 아래와 같이 프로모 코드(25달러를 받을 수 있음)를 공유하지만 굳이 비싼 요금 높은 용량부터 시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