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구매처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 서울시 교통카드 돈 아끼는 방법

서울시 및 인천, 경기도 등 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학생, 직장인 여러분 주목하셔야 돈 법니다.
월 65,000원으로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인데요. 꼭 발급하셔서 교통비 아끼시기 바랍니다.

도심속 대중교통 버스 사진

기후동행카드 구매는 어디에서 할 수 있나?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구매처는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1호선에서 부터 8호선까지 고객안전실(현금 구매), 역사 근처 편의점(카드 가능)에서 3,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편의점 판매처는 서울시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기후동행카드 사용방법은?

기존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식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탈 때 태그하고 하차할 때 태그하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방식과 동일하니 어려움 없으시겠죠.


기후동행카드의 장점은?

요즘 시내버스만 타는 분이라 할때 일반인 기준 1,500원이죠 기본요금기준으로 출퇴근 왕복시 3,000원이 하루에 교통비로 사용되는데요 여기에서 65,000원이면 22번정도 타는 금액으로 사실상 먼거리를 이동하지 않는 분이면 많은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지하철, 광역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이면 얘기가 다릅니다. 말그대로 일반버스 기본요금비용만 받고 나머지는 전부 할인해주겠다는 개념으로 받아들이시면 될꺼 같습니다.
먼거리를 출퇴근 하는 직장인 기준으로는 무조건 이득이겠죠?


기후동행카드 종류는?

기후동행카드는 두종류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자전거타고 이동하는 경우가 없다면 3,000원 저렴한 요금을 사용하여도 되지만 날씨가 좋을때 여의도 등에서 따릉이를 타고 바람을 느끼시려면 따릉이까지 포함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 지하철 + 버스 : 62,000원
  • 지하철 + 버스 + 따릉이(자전거) : 65,000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